LG전자가 올해 3분기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에서 세계 1위 타이틀을 지켜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연간 기준으로도 첫 1위를 기록할 가능성이 크다.
LG전자 생활가전은 매출액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글로벌 경쟁사인 미국 월풀을 1조6천억원가량 앞선 데 이어 3분기에도 6천억원 이상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3분기 누적 기준 두 회사의 매출액 격차는 2조원 이상으로 벌어질 전망이다.
월풀은 21일(현지시간) 3분기 매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3.7% 늘어난 54억8천800만달러(약 6조3천515억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당초 57억5천만달러를 예상한 시장의 컨센서스(전망치)를 다소 밑도는 실적이다.
앞서 LG전자는 이달 12일 3분기 잠정 실적을 공개했다. 부문별 실적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증권업계는 LG전자의 3분기 생활가전 매출액이 7조원에 육박하며 분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에 따라 4분기에 월풀이 LG전자보다 2조원 이상 더 많은 매출을 올리지 못한다면 LG전자 생활가전은 연간 기준으로 사상 첫 세계 1위에 오르게 된다.
월풀은 지난해 4분기에는 LG전자를 약 9천억원 앞섰다.
그러나 올해는 반도체 칩 부족으로 물량 공급에 차질을 빚으면서 작년과 같은 `특수`를 누리기는 어려울 것으로 업계는 예상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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