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현대제철은 28일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374% 증가한 8,262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1.3% 늘어난 5조 8,602억 원, 당기순이익은 5,929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로 돌아섰다.
이에 대해 현대제철은 "원자재 가격 상승을 반영한 적극적인 판매단가 정책과 함께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이 주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올 3분기까지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실적은 약 618만 톤으로 전체 판매량 중 43%를 차지했다.
현대제철은 향후 모빌리티 사업과 강관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글로벌 거점을 중심으로 모빌리티 부품 판매를 강화하는 한편 알루미늄 등 신소재 가공사업 확대 등 미래사업을 준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내년 철강시황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했다.
현대제철은 내년도 글로벌 경기회복세가 소폭 둔화됨에도 철강 수요는 선진국을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건설, 자동차, 조선 등 수요산업 회복 기조가 이어지면서 철강 수요 강세도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이에 따라 실적호조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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