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와 '혈맹' 맺고 NFT 진출 선언
앨범과 MD 및 라이선싱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하이브가 분기 최고 실적 기록을 다시 썼다.
하이브는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63.33% 증가한 656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3,410억 원, 당기순이익은 495억 원으로 각각 79.49%, 81.86% 늘어났다.
앨범 매출은 방탄소년단의 싱글앨범 및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리패키지 앨범의 판매 호조로 전 분기와 비교해 21% 증가한 1,297억 원을 기록했다.
MD 등 부문은 아티스트들의 IP를 활용한 MD 매출 확대로 직전 분기보다 53% 증가했고(767억 원), 광고·출연료 등 부문(338억 원)도 56% 증가했다.
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의 성장세도 지속됐는데, 3분기 월방문자수(MAU)는 블랙핑크의 입점 효과로 전분기 대비 약 20% 증가한 약 640만 명으로 집계됐다.
하이브는 이날 콘퍼런스콜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산업으로 확장하는 미래 사업 모델을 공개했다.
이를 위해 핀테크 업계 선두주자인 두나무와 상호 지분을 투자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NFT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양사는 콘텐츠 및 가상화폐 시장에서 세계 최대 규모인 미국에 합작회사를 설립, 아티스트 IP 기반의 다양한 NFT 상품이 거래되는 플랫폼을 키워나갈 방침이다.
자사 아티스트 IP 시작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및 스포츠 스타 등 IP 라인업을 무한히 확장하여 NFT 플랫폼의 생태계를 경계 없이 확대한다는 청사진도 내놨다.
나아가 방탄소년단의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 스토리 자체가 원천IP가 되는 `오리지널 스토리` 등을 구상 중이다.
박지원 하이브 CEO는 "4분기부터는 방탄소년단의 LA공연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공연이 점차 확대되어 회사의 매출 성장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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