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대체불가토큰) 사업 진출과 올해 3분기 호실적을 동시에 발표한 하이브에 대해 5일 증권가에서 잇달아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를 올린 증권사는 삼성증권(38만원→44만원), 하나금융투자(36만원→43만원), 한국투자증권(38만원→43만원), 현대차증권(35만원→40만원), KB증권(43만원→50만원) 등이다.
전날 하이브는 5천억원 규모 유상증자로 블록체인 업체 두나무 지분 2.48%를 취득하고 합작 법인을 설립해 NFT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또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656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63.33% 늘고, 매출은 3천410억원으로 79.49%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매출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이다.
성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상품을 디지털 자산화하는 NFT 사업이 수익 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박하경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하이브 발표로 콘텐츠 사업 확장 기조가 더욱 분명해졌다"며 "IP를 활용한 콘텐츠 매출 증가와 NFT 등 신규 사업 확대로 내년 하이브의 간접 매출은 올해보다 60%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아직 NFT 상품의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다는 신중한 시각도 있다.
이효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NFT 굿즈가 엔터 사업 핵심인 팬덤이 소비하는 대중적 굿즈로 자리 잡을 가능성은 높지 않다"며 "실제로 전날 방시혁 의장의 `디지털 포토카드 NFT` 설명에 팬덤의 반응은 냉담했다"고 전했다.
이어 "팬덤의 기존 예산에서 실물 굿즈에 쓰인 금액이 NFT 굿즈로 소비되는 결과가 예상돼 팬덤 소비 내 효과는 크지 않다고 판단한다"며 "코로나19 이후 콘서트 부재로 앨범 구매가 늘었던 것과는 반대 효과"라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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