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동네 정육점의 고기를 한 시간 내로 받을 수 있는 정육 O2O(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고기나우`의 시범 사업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고기나우는 오프라인 정육점에서의 경험을 온라인으로 재현한 O2O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고기나우 앱이나 모바일 웹을 통해 등록 거주지로부터 반경 3㎞ 이내의 다양한 정육점을 직접 비교하고 주문,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일반 정육점은 물론 특수부위 전문점 등 특색 있는 정육점도 서비스 가능하다.
고기나우는 온라인으로 고기를 구매할 때 품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렵고 원하는 대로 중량이나 두께 조절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각 정육점 점주가 직접 고기의 사진을 찍어 등록하기 때문에 눈으로 고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주문 시 원하는 고기의 용도나 중량, 두께 등을 상세하게 요청할 수 있다. 고기에 칼집을 내거나 비계가 적은 부위로 달라는 등의 요청도 가능하다.
주문 후 한 시간 내로 바로 배송돼 신선도를 끌어올렸다. 고기가 필요한 시점에 맞춰 배송 일자와 시간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정육점에서 구매하는 것처럼 고기의 중량을 달아 정확히 무게만큼만 금액을 결제한다. 가격과 중량은 카카오톡으로 전송돼 확인할 수 있다.
고기나우 서비스는 서울시 강남구, 송파구, 성동구 3개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된다. 내년에는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대상네트웍스 관계자는 "고기나우는 정육점에 가지 않아도 실제 판매하는 고기를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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