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지수 상승 출발…반도체주 상승세 [뉴욕증시 나우]

신인규 기자

입력 2021-11-22 23:55  

여기는 미국 동부시간 22일 오전 9시 31분입니다. 3대지수 선물부터 나쁘지 않은 흐름 보였습니다. 개장 전 프리마켓 살펴보면 금요일에 이어 반도체주들이 좋은 모습 보입니다. 금요일에 7.8% 뛰어올랐던 마이크론은 프리마켓에서도 0.6% 가량 상승세고요, 엔비디아는 1.7%, AMD도 1% 넘게 올랐습니다. 월요일 국내 장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상승세의 원동력이 되었던 반도체주 강세 흐름이 이어질지가 살펴볼 부분인데, 장 초반에는 흐름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주 미국 시장은 휴일인 추수감사절이 끼어 있는데요, 미국은 추수감사절 이후 본격적인 할리데이 시즌에 들어갑니다. 추수감사절이 낀 주는 역사적으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왔다고 합니다. CFRA에 따르면 추수감사절 전날, 현지시간 수요일은 상승 가능성이 3분의 2, 추수감사절 다음날도 상승한 날이 절반 이상이었고 그 다음주 월요일은 71% 상승했습니다. 소비를 촉진시킬 블랙 프라이데이도 이번주인 것도 참고하실 만한 부분입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이번 주 흐름이 좋을 가능성이 아닐 가능성보다는 높다는 이야기인데 미국의 소비가 계속해서 견조한 모습 보이고 있는 것도 그렇고요. 종목들 움직임과 다른 지표들도 함께 짚어볼까요. 전기차 픽업 트럭 메이커 리비안이 하락세입니다. 개장 전 거래에서 5.6% 이상 주가가 내려가기도 했습니다. 포드가 리비안과의 개발 협력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소식 이후에 시장이 반응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포드가 지난 2019년 4월 리비안에 5억 달러를 투자하면서 전기차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었는데 이를 철회한 겁니다. 짐 팔리 포드 최고경영자는 "전기차 부분에서 우리가 승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커졌다"고 매체 인터뷰에서 말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런 발언은 전기차 시장의 확장세와 함께 리비안이나 루시드와 같은 경쟁 업체가 포드의 시가총액을 추월하는 등 크게 관심을 받는 데 대한 경계감일 수도 있다는 해석 역시 나옵니다. 포드도 개장 전 주가가 0.3% 정도 하락하고 있기는 합니다. 리비안과 주가 흐름이 유사한 전기차 업체 루시드도 프리마켓에서 4%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오늘 장 마감 후 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줌은 개장 전 프리마켓에서 소폭 상승세입니다. 0.5% 정도 오르고 있고요. 줌은 지난해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은 종목 중 하나였는데 올해는 주가가 주춤했죠. 월가에서는 줌의 매출이 10억2천만 달러, 주당순이익 1.09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