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국내외 음원 차트 최상위권 장악→해외 유명 매체 극찬까지…글로벌 장기 흥행 청신호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11-30 11:40  

화사, 국내외 음원 차트 최상위권 장악→해외 유명 매체 극찬까지…글로벌 장기 흥행 청신호




마마무 화사의 신보에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NME가 극찬을 보냈다.

NME는 지난 2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화사의 두 번째 싱글 앨범 `Guilty Pleasure`(길티 플레저)를 집중 조명했다.

NME는 화사의 새 앨범 `Guilty Pleasure`에 대해 "삶의 모순된 본성을 대담하고 찬란하게 찬양하는 앨범이다. 낮은 곳 없이는 높은 곳이라는 개념이 존재할 수 없고 그림자 없이는 빛이 존재할 수 없듯, 인생을 산다는 것은 상반된 원칙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균형을 유지함을 말한다. 이 앨범에는 그러한 인생의 속성에 대한 이해가 담겨 있다"라고 소개했다.

NME는 또한 신보의 타이틀곡 `I`m a 빛`이 가진 이중적인 의미에 대해 주목했다. NME는 "(곡의 제목은) bitch처럼 읽히도록 디자인되어 있지만, 의미는 `light(빛)`라는 점이 흥미롭다. 노랫말에는 (화사가) 가족과 친구들에게 유쾌한 방식으로 사과하는 내용을 담으려 했는데, 2020년 `Maria`의 성공 이후 화사가 겪은 감정의 물결을 담기 위한 시도였다면 성공적이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NME는 수록곡들에 대해 짧게 언급한 뒤, "종종 K-팝씬에서 나쁜(badass) 여자로 묘사되는 화사는 이 앨범으로 그 위상을 잇는다. 세 개의 트랙에서 반복되는 `두려워하지 마`라는 메시지를 통해 화사는 자신의 그림자마저 인정, 예술적으로 한층 성장했다"라고 극찬했다.

화사의 새 앨범 `Guilty Pleasure`는 앨범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 죄의식에 비례하는 행동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Guilty Pleasure`를 주제로 한다. 완벽을 추구하려 일에 몰두할수록 자신을 극한으로 몰아붙이고, 주변에 소홀해지는 자신을 이해해 주길 바라는 마음을 위트 있게 풀어 내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한편, 화사는 컴백과 함께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신곡 `I`m a 빛`은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최정상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나아가 전 세계 1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진입하는 등 거침없는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