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는 자사의 브랜드가치가 국내 전 업종 중 6위,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결과에서 신한카드의 브랜드 순위는 조사기업 중 전체 6위로 역대 최고 순위에 올랐다. 이는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 전체 1위, 카드업계 1위에 해당한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한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신한카드는 카드업과 금융업을 뛰어넘는 `생활금융 종합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며 금융에 생활을 더해 론칭한 신한플레이를 선보이는 등 디지털 중심의 혁신을 통한 꾸준한 노력이 브랜드 가치에 반영됐다는 평가다.
신한플레이는 기존의 간편 결제를 포함한 자산관리, 뱅킹 등 금융 고유 영역에 하나의 바코드로 적립되는 제휴사 통합멤버십과 신분증, 인증 등의 월렛서비스 및 고객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를 하나의 앱에 담아 한 단계 진화한 플랫폼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2007년 취급액 96조 원으로 출발한 신한카드는 창립 14년만에 국내 카드사 최초로 취급액 200조 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2,750만 회원의 현재 규모를 내년까지 3,000만 명으로 끌어올려 국내 최고의 금융플랫폼이자 `라이프앤파이낸스(Life & Finance)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 속 브랜드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고객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신한플레이 등 디지털 혁신의 노력이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해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전개, 일등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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