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리아와 버거킹에 이어 한국맥도날드까지 가격을 올리며 햄버거 값 줄인상이 현실로 다가왔다.
맥도날드는 오는 17일부터 총 30개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0일 밝혔다.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되며,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2.8%다.
주요 인상 메뉴는 불고기버거 단품이 2,200원에서 2,300원으로 100원 인상되며, 아메리카노는 스몰 사이즈 기준 1,700원에서 1,900원으로 200원 비싸진다.
버거 세트 메뉴의 경우 `불고기 버거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맥치킨 모짜렐라 세트`, `쿼터파운더 치즈 세트` 4종이 최소 2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된다.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빅맥 세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는 이번 인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 및 국제 물류비 상승 속에서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며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롯데리아가 비용 증가를 이유로 판매가를 평균 4.1% 올린데 이어 버거킹도 `와퍼`를 비롯한 메뉴의 가격을 2.9% 인상하는 등 햄버거 프랜차이즈들이 한 달 새 일제히 값을 올린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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