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제품 가격이 오른다.
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아이스크림 전문점 배스킨라빈스는 이날부터 아이스크림 제품 가격을 평균 8% 올렸다.
한 가지 맛으로 구성된 `싱글 레귤러`는 3천200원에서 3천500원으로, 두 가지 맛이 들어간 `더블 레귤러`는 6천200원에서 6천700원으로 각각 인상됐다.
최대 6가지 맛을 고를 수 있는 `하프갤런`은 2만6천500원에서 2만9천원으로 올랐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원재료비,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이 상승해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수입 아이스크림 제조사 하겐다즈도 제반 비용 상승을 이유로 지난달 1일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제품 가격을 약 8% 올렸다.
`미니 사이즈` 제품은 4천800원에서 5천200원으로, `파인트`는 1만2천900원에서 1만3천900원으로 각각 인상됐다.
국내 아이스크림 업체들 역시 제품 가격을 인상했거나 인상을 고려하고 있다.
해태아이스크림은 지난달 `부라보콘`의 판매가를 1천원으로 고정하고 `폴라포`의 가격을 1천원에서 1천200원으로 올렸다.
빙그레는 이달부터 `투게더`의 소매점 판매가를 5천500원에서 6천원으로, `메로나`는 800원에서 1천원으로 각각 인상한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도 원부자재 가격 등 인상으로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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