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신곡 ‘Ven para’ 2차 미니 다큐멘터리 공개…작사·작곡가-안무가 총출동 ‘지원사격’

입력 2022-03-15 11:40  




걸그룹 위클리(Weeekly)의 컴백 다큐멘터리 필름에 국내 정상급 작사, 작곡가, 안무가가 총출동, 이들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소개했다.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15일 0시 위클리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지를 통해 위클리 첫 싱글앨범 ‘Play Game : AWAKE(플레이 게임 : 어웨이크)’의 제작 전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2차 필름을 공개했다.

공개된 2차 다큐멘터리 필름에서는 타이틀곡 ‘Ven para(벤 파라)’ 안무 연습실부터 녹음 비하인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까지 본격적으로 ‘파격 변신’에 나선 위클리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신곡 ‘Ven para’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이끈 YGX 댄서 여진을 비롯해 작곡가 블루리듬(BlueRhythm), 작사가 조윤경이 새로운 도전과 변화에 나선 위클리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전해 흥미를 더했다.

타이틀곡 ‘Ven para’의 안무 디렉팅을 맡은 YGX 여진은 초반 "‘내가 이 친구들을 과연 이미지 변신시킬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솔직한 속내를 털어놨다. 이어 “처음에는 멤버들이 저의 텐션을 감당 못했더라면 지금은 바뀌었다. 위클리는 제스처를 참 잘하는 것 같다. 그 때 그 때 구간에 맞게 잘 표현을 한다”고 위클리의 빠른 성장과 뛰어난 표현력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작곡가 블루리듬 역시 위클리와의 신곡 작업에 대해 “준비를 잘 해와서 생각보다 녹음이 되게 빨리 끝났다. 잘 나온 것 같아서 고맙다고 얘기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스타 작사가인 조윤경은 “오히려 나의 걱정이 위클리 멤버들에게 좀 미안할 정도였다"며 "이 곡은 정말 위클리라서 이만큼 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굉장히 만족했다”고 전하는 등 확 달라진 콘셉트 변화에도 완벽한 결과물을 함께 만든 위클리의 잠재력에 대해 호평했다.

총 2부작으로 완성된 위클리의 미니 다큐멘터리 필름은 180도 ‘파격 변신’에 나선 위클리 싱글앨범 제작 과정 전반과 달라진 세계관에 대한 소개가 남다른 영상미, 구성으로 그려졌다. 앞서 공개된 1차 다큐 필름에서는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명 음악평론가 임진모를 비롯한 전문 저널리스트까지 업계 전문가의 시각을 통해 위클리가 음악과 콘셉트 전반에서 맞이한 ‘변화’라는 큰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지난 7일 첫 싱글앨범 ‘Play Game : AWAKE’를 발표한 위클리는 컴백과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 전곡 차트인, 아이튠즈 송 차트 4개국 톱10 진입 등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음반 판매 역시 발매 2일 만에 전작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했으며 최종 초동판매량은 전작 대비 약 2.6배의 기록을 달성, 한터차트 기준 3월 2주차 주간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등 ‘커리어 하이’ 성적을 달성했다. 신곡 ‘Ven para’ 뮤직비디오 역시 6일 만에 2천만 뷰를 달성, 가파른 조회수 상승곡선을 그리며 음원-음반-MV 조회수 모두 ‘압도적 상승세’를 과시하고 있다.

위클리의 싱글 1집 ‘Play Game : AWAKE’는 위클리만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K-하이틴’ 에너지를 넘어 다채로운 매력과 MZ세대 특유의 솔직 당당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신곡 ‘Ven para’는 스페인어로 ‘와라’의 뜻으로, 거침없이 어둠을 뚫고 나아가는 위클리를 따라오라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았으며 강렬한 사운드와 반복되는 후렴구, 포인트 안무 ‘번개춤’이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한편, 위클리는 주요 음악방송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싱글 1집 활동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