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러브 다이브' 기대 포인트 셋 #우아하고 멋지게 #Z세대 워너비 각인 #가을·레이 랩 메이킹

입력 2022-04-04 18:05  




6인조 신예 아이브(IVE)가 `LOVE DIVE`로 또 한 번의 파란을 예고했다.

아이브(유진·가을·레이·원영·리즈·이서)는 오는 5일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첫 번째 싱글 `ELEVEN(일레븐)`으로 데뷔해 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을 비롯한 각종 음악방송을 휩쓸며 13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여기에 주요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진입, 공식 활동이 종료된 이후에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며 명실상부 가요계 `베스트 일레븐`의 탄생을 알렸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뻗어나간 인기를 증명하듯, 아이브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와 전 세계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중국 QQ뮤직, 유튜브 뮤직 등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슈퍼 루키`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4개월 만에 두 번째 싱글 `LOVE DIVE`로 컴백을 알린 아이브는 다채로운 프로모션 콘텐츠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데뷔 후 첫 컴백을 앞둔 아이브의 신보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 `우아하고 멋지게` 비주얼+퍼포먼스 업그레이드

`완성형 그룹`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가요계에 정식 출격한 아이브는 전원 센터 비주얼은 물론, 탄탄한 팀워크와 실력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로 가요계 `베스트 일레븐`의 등장을 공고히 했다.

아이브는 이번 컴백을 앞두고 세 차례에 걸쳐 선보인 콘셉트 포토를 통해 시크하고 도도한 모습부터 러블리한 매력, 힙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보여주며 더욱 업그레이드된 비주얼을 선보였다. 또한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여섯 명만으로도 꽉 찬 퍼포먼스를 예고하며 무대 위를 런웨이처럼 빛낼 계획이다.

# 솔직+당당 `Z세대 워너비` 각인

`난 몰랐어 내 맘이 이리 다채로운지`, `내 앞에 있는 너를 그 눈에 비친 나를 사랑하게 됐거든`이라는 전작 `ELEVEN` 가사에서 엿볼 수 있듯이, 아이브는 사랑에 대한 Z세대의 솔직한 마음과 자존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신들만의 주체적인 애티튜드를 엿보게 했다.

아이브의 두 번째 싱글 `LOVE DIVE`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메시지가 담긴 앨범이다. `직접 들어와 두 눈으로 확인해`, `원하면 감히 뛰어들어` 등 당당하고도 거침없는 노랫말로 새로운 시대의 큐피드를 재해석하며 `Z세대 워너비`의 면모를 각인시킬 전망이다.

# 성장하는 아이브, 랩 메이킹 참여로 `완성도 ↑`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LOVE DIVE`를 비롯해 수록곡 `Royal(로열)`까지 총 두 곡이 담겨 있다. `LOVE DIVE`에는 데뷔곡 `ELEVEN`을 작사한 서지음 작사가가 참여했고, `Royal`에는 `Take It(테이크 잇)`을 작사한 이스란 작사가가 함께해 또 한 번 아이브와 특급 시너지를 예고했다.

이 가운데 멤버 가을과 레이가 수록곡 `Royal` 랩 메이킹에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진에 이름을 올린 가을과 레이는 곡에 아이브만의 색깔을 더했고, 앞으로의 음악적 성장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2022년 두 번째 파란을 일으킬 아이브의 `LOVE DIVE`는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