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그룹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새롭게 공개하고 5월 1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통합 멤버십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무료배송과 상품 할인,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외에, 플랫폼 특성에 맞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멤버십의 이름은 이베이코리아(現 지마켓글로벌)가 지난 2017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출시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을 유지하는 것으로 정했다.
회사 측은 300만 이상의 충성도 높은 이용자를 기반으로 높은 대외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어 신세계그룹의 유통 역량을 합친다면 상승효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통합 멤버십은 크게 `공통혜택`과 플랫폼 별 `전용혜택`으로 나뉜다.
공동혜택은 어느 플랫폼에서 가입하든 제공된다. 적립과 할인 쿠폰, 무료배송 등의 혜택을 담았다.
어떤 플랫폼에서 멤버십 서비스를 가입하는지에 따라 추가되는 `전용혜택`에는 차이를 뒀다. SSG닷컴은 `온라인 장보기` 이용에, 지마켓글로벌은 즉각적인 가입 혜택에 집중했다.
한편, 이번 통합 멤버십 출시를 기점으로 `SSG머니`와 `스마일캐시` 간 포인트 전환도 처음 실시된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SSG머니와 스마일캐시를 1:1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각 플랫폼에 추가한다.
이번에 선보인 통합 멤버십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 간 시너지를 본격화하기 위한 첫 신호탄으로, 궁극적으로는 신세계그룹의 다양한 관계사를 잇는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한 것이다.
지마켓글로벌은 물론, 신세계백화점부터 이마트, 스타벅스까지 오프라인 핵심 채널들의 다양한 콘텐츠와 자산을 유기적으로 연결한다면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일상이 신세계 안에서 모두 해결 가능한 `신세계 유니버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구상이 깔려 있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통합 멤버십 서비스 출시 이후 단계적으로 혜택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신세계그룹 이외의 선도 기업과의 전방위적 제휴도 검토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한 번의 가입으로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VIP급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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