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7 호텔이 호텔 소재 지역 이웃과 함께 하는 하이퍼로컬(Hyper-Local, 지역밀착?동네생활권) 시리즈 ‘더 구디스(The goodies)’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역할을 강조해 온 L7호텔은 “로컬 경험의 공유”를 모토로 하는 더 구디스를 통해 지역 이웃을 경험하는 콘텐츠를 제안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L7호텔 인근의 카페 명소를 소개하는 더 구디스 커피를 선보인다.
더 구디스 커피는 L7호텔이 위치한 서울 내 세 지역(명동?강남?홍대)에서 각기 개성 있는 커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컬 카페들과 협업했다. 카페별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내려마실 수 있는 커피 드립백을 엄선하여 하나의 파우치에 가득 담았다.
각 호텔마다 3곳의 카페와 공동으로 제작한 커피 파우치는 L7호텔 시그니처 커피 드립백 2개와 지역 카페 3곳의 드립백 각 2개씩 총 8개의 커피 드립백으로 구성됐다.
L7명동은 챔프커피?헤베커피?커피한약방, L7강남은 커피스니퍼?에드빗커피?구테로이테, L7홍대는 매뉴팩트커피?라우터커피?레이크커피와 상품을 선별했다. 또한 호텔 슬세권(슬리퍼를 신고 걸어갈 만큼 가까운 동네)의 추천 카페 명소 20곳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는 로컬 커피 맵도 파우치에 동봉하여 커피 경험의 재미와 편의성을 배가한다.
더 구디스 커피를 통해 선보이는 커피 파우치는 L7호텔 내에서 운영하는 무인매장 ‘맥시 바(Maxi Bar)’를 통해 5월 20일부터 판매된다. 이색적인 큐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무인매장 맥시 바는 호텔 투숙 여부와 상관없이 상시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더 구디스 시리즈는 그냥 지나치기에는 아쉬운 로컬 경험을 고객들과 공유하는 지역 사회 협업 프로젝트”라며 “향후에도 L7호텔은 지역 사회와 공존하는 ESG 실천 프로젝트를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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