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국내 음원 차트 상승세→음악방송 3관왕…‘FEARLESS’로 대박 행진

입력 2022-05-18 07:40  




‘클래스가 다른 팀’ 르세라핌(LE SSERAFIM)이 데뷔곡 ‘FEARLESS’로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홍은채)은 지난 17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10일 ‘더 쇼’에서 데뷔 8일 만에 첫 음악방송 트로피를 손에 쥔 르세라핌은 13일 KBS2 ‘뮤직뱅크’에서도 1위를 차지했고 이번 주 ‘더 쇼’에서 다시 한번 정상에 오르면서 음악방송 3관왕을 기록했다.

르세라핌은 “‘더 쇼’에서 또 한 번 값진 상을 받게 돼 너무 영광스럽고 감사드린다. 우리 음악을 들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자랑스러운 아티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늘 애쓰는 스태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했고 “멤버들도 여기까지 오느라 수고가 많았다”라고 말하며 돈독한 팀워크를 보여줬다.

이날 르세라핌은 블랙 앤 화이트의 깔끔한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두려움 없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FEARLESS’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송 말미 펼쳐진 앵콜 무대에서는 6명 멤버 모두 귀여운 머리띠를 착용하고 노래를 가창해 본 무대에서와 다른 반전 매력을 뽐냈다.

한편, 지난 2일 데뷔 앨범 ‘FEARLESS’를 발표한 르세라핌은 활동 3주 차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들은 데뷔 12일 만에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월간 청취자 수 200만을 돌파했고, 타이틀곡 ‘FEARLESS’ 뮤직비디오는 오늘(18일) 오전 7시 현재 유튜브 조회 수 6,500만 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활동을 거듭할수록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데뷔곡 ‘FEARLESS’는 지난 5일 멜론 일간 ‘톱 100’ 차트에 100위로 첫 진입한 뒤 계속 순위를 끌어올려 16일에는 22위에 자리했다. 멜론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9~15일)에서도 지난주 대비 61계단이나 상승한 33위에 이름을 올렸고, 16일 스포티파이 한국 ‘톱 200’ 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