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전실 중소형으로 구성된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5월 분양 예정

입력 2022-05-18 13:46  


최근 대전시 부동산 시장에서 유성구 내 중소형이 주목 받고 있다. 실제 한국부동산원의 최근 1년(`21년 4월~`22년 3월), 대전시 유성구 규모별 주택 매매거래현황을 보면 전용 61~85㎡ 1,531건, 전용 41~60㎡ 1,229건, 전용 21~40㎡ 601건으로 총 9개 타입 중, 중소형 타입이 차례대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중소형 중심 오피스텔 역시 대전 유성구 죽동지구 분양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소형에 대한 지역 내 수요가 꾸준해 중소형 단지의 시세 상승세 또한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죽동지구는 기존에 공급된 중소형 타입 면적이 전용 84㎡에 집중돼 있어 다양한 중소형 타입의 신규 공급에 대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KR산업(계룡그룹)이 5월 중 대전시 유성구 일대에 오피스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28~84㎡ 오피스텔 16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전실 중소형 중심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전용면적별 구성은 전용 84㎡ 115실, 전용 73㎡ 21실, 전용 55㎡ 23실, 전용 28㎡ 1실이다.

대전 죽동지구의 분양시장이 중소형 오피스텔의 신규 공급을 눈 여겨보는 가운데, 5월 중 KR산업(계룡그룹)이 대전시 유성구 죽동지구 내에 주거형 오피스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유성IC, 유성고속터미널, 구암역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시내, 외 이동이 편리하며 한밭대로, 북유성대로 등 대전을 관통하는 주요 도로망이 인접하여 우수한 도로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생활인프라 및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CGV, 월드컵경기장, 유성선병원, 유성구청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향후 죽동2지구 조성 시 생활인프라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죽동초, 대덕국제유치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충남대학교 대덕캠퍼스, 카이스트 등 명문 사학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단지가 위치한 죽동1지구 내에는 죽동근린공원, 대골근린공원, 서당골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이 자리해 지구 면적의 절반에 이르는 면적이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대덕특구 내 연구단지의 배후주거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지구 남쪽에는 총 면적 7만 3000㎡ 규모에 1,098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센서특화산업단지로 육성하는 장대도시 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단지가 자리한 죽동1지구 내에 `북대전세무서`가 지난해 8월에 이전을 완료해 배후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