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검단신도시 내 공세권 '제일풍경채 검단 2차' 선보여

입력 2022-05-20 17:08  


최근 녹지시설을 갖춘 주거시설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주거쾌적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집 근처 공원이나 숲의 유무가 더욱 부각되는 현상 때문이다.

특히, 분양시장에서 숲세권 또는 공세권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지난해 수도권 청약 시장에서는 청약경쟁률 전국 상위 5개 단지(공공분양 제회)가 모두 인근에 산 또는 강, 공원 등으 ㅣ녹지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평균 809.08대 1의 경쟁률로 지난해 가장 치열한 청약 경쟁을 보인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의 경우는 주변에 동탄 여울공원, 동탄 TRIM파크 등 대규모 공원이 자리해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평균 367.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자양하늘채베르` 역시 한강이 인접해 있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갔다. 또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주변에 벌말근린공원 등이 자리한 결과 평균 337.91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힐스테이트 광교 중앙역`은 광교호수공원이 인접하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리면서 평균 228.72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이러한 가운데, 제일건설이 검단신도시 내 민간아파트 중 최대 규모로 `제일풍경채 검단 2차`를 선보인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전용 74ㆍ84ㆍ110㎡ 1,734가구로 조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과 최근 각광받고 있는 중대형 평면까지 고루 갖춘 평면구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제일풍경채 검단 2차는 지난 달 11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921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2만7,916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30.31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의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2,056건이 몰려 82.36대 1의 경쟁률을 보인 84㎡A타입(기타지역)이 기록했다.

단지 북측에 대규모 근린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고, 어린이공원(예정)도 단지와 맞닿아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이에 더해 단지는 잔디마당, 플라워가든, 패밀리파크 등 다채로운 테마가든이 조성된 공원형 단지를 구성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라고 밝혀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추진)을 비롯해 바로 옆에는 유치원과 초ㆍ중ㆍ고교(예정) 부지가 계획되어 학령기 자녀들을 이사 걱정 없이 키울 수 있는 원스톱 학세권을 갖췄다. 또한,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2024년 예정) 신설역(102역)이 가깝고, 주변에는 서부권 급행철도(가칭 GTX-D_예정) 노선이 추진 중에 있어 향후 사업 진행 시 서울 도심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며, 인근에는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등의 사업도 진행 중이어서 촘촘한 도로망도 갖출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