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마비' 얼굴 공개한 최희…"출산보다 더한 고통"

입력 2022-06-10 23:37  


스포츠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희가 대상포진으로 안면마비를 겪은 당시의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9일 최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우울한 나의 근황. 병원에 입원하게 된 계기부터 열심히 회복 중인 저의 최근 근황까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날 영상에서 최희는 "요즘 제 근황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렇게 영상으로 보여드리게 됐다. 회복해가는 퇴원 시점에 찍은 영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주말 새 갑자기 너무 아파서 응급실행을 두 번이나 하고 출산 때보다 더한 극한의 고통을 느끼다가 결국 대상포진인 걸 뒤늦게 알게 돼 상태가 심해져 병원에 입원하게 됐다"며 "귀 안쪽으로 대상포진이 심각하게 와서 여러 가지 문제들이 생겨 병원에 입원 중"이라고 근황을 전했다.

최희가 전한 현재 상황은 알려진 것보다 심각했다. 안면마비 뿐 아니라 청력과 미각 상실 등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었던 것.

그는 "현재 가장 큰 문제는 얼굴 반쪽이 안면마비가 왔고 귀 평형기관 담당하는 곳까지 바이러스가 퍼져서 어지럼증이 있고 혼자 걷기 어려운 정도다. 웃고 싶어도 웃어지지 않고 눈을 감고 싶어도 똑바로 감아지지 않고 찡그려지지도 않는다"고 했다. 그는 "턱을 괴고 이야기하는 이유는 손으로 턱을 잡아당기고 이야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손을 떼고 이야기하면 입이 돌아가기 때문"이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최희는 "사람 만나는 데 있어 자신감도 떨어지고 음식 먹을 때도 음식이 줄줄 새고 웃고 싶어도 웃을 수 없고 마음대로 컨트롤 하지 못한다는 자체가 제일 큰 스트레스"라며 가장 큰 고충을 밝혔다. 그러면서 "정말이지 출산보다 더한 극한의 고통을 느끼다 대상포진인 것을 늦게 알게 되어 병원에 입원했는데 얼마나 무섭고 고통스럽던지. 아무래도 제가 말하는 직업이다보니 일을 잃을까 두려운 마음도 있었지만 이제는 잘 회복하고 열심히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전했다.

한편, 최희는 KBS N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으로 2020년 4월 사업가와 결혼해 슬하에 1녀를 두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