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업체 프레시지가 밀키트 수출을 통해 중동시장 개척에 나선다.
프레시지는 두바이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인 원마트에 밀키트 등 17종 제품을 입점시켰다고 13일 밝혔다.
프레시지가 두바이에 수출하는 제품은 백년가게 낙지볶음과 박막례 떡볶이 등 12종 밀키트와 닥터키친 단백질 디저트 5종이다.
한편 프레시지는 베트남, 미국, 호주 등 8개국에 140여 종에 달하는 간편식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올해 중 15개국, 500만 불 수출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K-컬쳐 열풍에 따라 K-푸드의 수요가 아랍권에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중동의 허브라고 불리는 두바이 수출을 시작으로 중동 지역 수출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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