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양된 차량에 시신 3구…조양 가족 옷차림과 동일

입력 2022-06-29 15:24  


교외 체험학습을 신청한 뒤 연락 두절된 조유나(10) 양 일가족의 실종 사건이 변사 사건으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인양한 시신의 신원을 파악 중인 경찰은 가족의 생전 행적과 사망원인을 파악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광주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완도 송곡항 앞바다에서 조양 가족의 아우디 승용차를 인양하고 시신 3구를 수습했다.

시신 3구의 옷차림은 생활반응이 사라지기 직전 조양 가족의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과 일치한다.

지문 대조 등을 통해 신원이 조양 일가족으로 최종 확인되고, 강력 사건이나 여타 사고 등의 피해 사실이 드러나지 않으면 사건은 종결 처리될 수 있다. 제삼자나 조력자 등의 개입 정황이 나오지 않은 이번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끝날 가능성이 크다.

경찰은 30대 중반인 젊은 부부와 초등생 딸이 함께 숨진만큼 사망 원인뿐만 아니라 그 배경을 밝히는 데도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조양 부모의 포털사이트 검색 이력을 확인한 경찰은 가족이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둔다.

조양 부모는 완도 송곡항 일원에서 마지막 생활반응을 보이기 전까지 암호화폐인 `루나 코인`을 여러 차례 인터넷에서 찾아봤다. 또 `방파제`, `추락`, `물때` 등을 함께 검색했다. 검색어 이력에는 `수면제`도 포함됐다.

조양 가족은 지난달 송곡항에서 멀지 않은 완도 명사십리 인근 펜션에 투숙했다. 연락 두절 직전인 지난달 30일 오후 11시께 펜션을 빠져나가는 모습이 CCTV 영상에 담겼는데 당시 조양은 의식 없이 축 늘어진 채 엄마의 등에 업혀있었다.

경찰은 통신 기록·신용카드 사용 기록 등을 확인해 가족의 행적도 입체적으로 파악할 방침이다.

조양 부모는 지난달 17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같은 달 1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제주도로 교외 체험학습을 떠나겠다는 신청서를 냈다. 그러나 체험학습 기간이 끝난 지난 16일 이후에도 아이가 등교하지 않고 부모와도 연락이 닿지 않자 학교 측은 22일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조양 가족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조양의 부모는 지난해 상반기 컴퓨터 관련 사업체를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집에는 카드 대금 독촉장 등이 쌓여있었고 경찰은 이들이 월세를 내지 못했다는 주변 진술을 확보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