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 전체목록

식량난에 농기구 재고 부족…장비주엔 호재일까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신인규 기자

입력 2022-07-08 23:07   수정 2022-07-08 23:09

씨티, 디어 투자의견 '중립'→'매수'
리바이스, 호실적에도 월가는 비관적
청바지로 유명한 의류업체 리바이스, 티커종목명 LEVI의 주가가 프리마켓에서 상당폭 상승했습니다. 리바이스는 어제 장 마감후 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3월부터 5월까지 매출은 14억 7천만 달러, 주당순이익 EPS는 0.29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시장 컨센서스가 매출 14억 3천만 달러, EPS 0.22달러 수준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매출과 이익 모두 시장 예상울 웃돈 것이죠.
리바이스는 올해 전체 이익 전망치도 시장 예상보다 높게 잡았습니다. 연말까지 주당 순이익 누적 1.56달러가 가능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고요. 하밋 싱 리바이스 CFO는 "운영 환경의 변동성이 높지만 견실한 실적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자평했습니다. 핵심 브랜드인 501 제품군이 가격을 높였는데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율이 40%에 달했거든요.
하지만 월가에서는 리바이스의 호실적에서도 주의해야 할 부분이 보인다고 분석합니다. 우선 씨티그룹은 이 회사의 분기 실적에 대해 리바이스 브랜드가 여전히 시장에서 강력한 힘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평가하면서도 저가 라인 제품들이 처음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경기에 민감한 의류 시장에서 미국의 저소득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에버코어 ISI의 오마르 사드 분석가는 이번 실적이 코로나 이후 억눌렸던 수요로 인한 `보복 소비` 수혜를 입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봤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을 보면 패션 업계가 거시적인 다운사이클, 그러니까 하강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는 뉘앙스가 읽힌다고도 설명했습니다. 에버코어는 리바이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40달러에서 30달러로 낮춰잡았습니다.
다른 종목들에 대한 투자의견도 살펴볼까요. 씨티그룹은 미국의 건설 및 농기구 장비 제조업체인 디어, 티커종목명 DE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높여잡았습니다. 목표주가 자체는 340달러로 기존보다 20% 가량 낮춰잡았지만, 시장 경쟁 상황을 분석해보면 지난 목요일 종가보다는 13% 정도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본 겁니다.
지금 북미 시장에는 트랙터와 같은 농기구 재고 부족 현상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마치 중고차 시장과 신차 시장에서 물건이 없어서 가격이 올라갔던 지난해와 유사한 현상이 이쪽 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식량난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대농장주들이 지불능력만 유지할 수 있다면 디어의 주가는 목표가를 상회할 수 있다는 게 씨티그룹의 애널리스트 티모시 테인의 진단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