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생활건강은 오는 22일 자사의 브랜드인 `엘리샤코이(Elishacoy)`가 중국판 틱톡(이하 더우인)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단독 브랜드관 오픈은 중국 온라인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추진됐다.
틱톡은 세계 최대의 사용자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숏폼 플랫폼이다. 그 가운데 더우인은 지난해 8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론칭한 뒤 기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타오바오, 콰이쇼우를 제치며 단숨에 중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앞서 엘리샤코이는 지난해부터 중국의 인기 왕홍(인터넷스타)인 `C제호황(본명 란하이홍)`과 함께 더우인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왔다. 방송에서 소개된 상품 가운데 `프리미엄 골드 미네랄 비비`는 라이브 시작 3분만에 1만개가 모두 완판될 정도로 중국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엘리샤코이는 이번 단독 브랜드관 오픈을 통해 `프리미엄 골드 미네랄 비비`, `모어 프레쉬 샴푸`, `콤부차 결바이옴 미스트` 등 베스트셀러 제품을 적극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8월부터는 태국의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한다. 엘리샤코이는 태국 프리미엄 드럭스토어 `멀티 뷰티(Multy Beauty)` 전 지점을 비롯,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 `이브앤보이(Eveandoy)`, 대형 뷰티 유통채널 `뷰티리움(Beautrium)` 등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
한편 엘리샤코이는 지난 6월 유럽의 유명 뷰티 유통업체 QCC(Q Cosmetice Coreene)와 150억원 규모의 유럽 시장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 엘리샤코이의 스킨케어 제품들은 QCC를 통해 유럽 전역에 수출되고 있다.
엘리샤코이 관계자는 "올해는 엘리샤코이가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도약하는 원년의 해"라며 "중국, 일본, 유럽, 미국 등지의 유통망을 더욱 공고히 하고 각 국가별 현지화 마케팅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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