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분석해 매장별 맛집 유치…매출 50% 증가
이마트는 식음 매장(F&B) 리뉴얼에 속도를 내며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식음서비스 강화로 고객 유입을 더욱 늘리고 고객 체류 시간은 증대하단 방침이다.
이마트는 2020년부터 검증된 맛집을 한 데 모으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한 식음매장 ‘미식가’를 매장 내 오픈하고 있다. 과거처럼 쇼핑 후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는 곳이 아닌, 맛있는 음식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체류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총 18개점 내 식음매장 리뉴얼을 마쳤다. 21일 이마트 진접점, 28일 이마트 별내점 식음매장을 추가로 리뉴얼 오픈하면 전국에 총 20개의 미식가를 운영하게 된다. 이마트는 남은 하반기에도 리뉴얼에 속도를 낸단 계획이다.
이마트는 매장별 핵심 고객과 상권 등을 분석해 그 지역에 최적화된 맛집을 ‘미식가’에 유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1일 오픈하는 `진접 미식가` 는 상권 내 지속적인 아파트 개발과 입주 증가, 자녀가 있는 40대 고객 비중이 이마트 평균 대비 높다는 점 등을 고려했다. 가성비 외식 MD `숑숑돈까스`와 `샘아저씨파스타` 등이 입점했다.
지난 4월 오픈한 `죽전 미식가`는 50대 고객들의 모임장소 콘셉트로 테라스 형태의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또 죽전 미식가에 입점한 서래마을 유명 브런치카페 `롱브레드`와 해운대 미역국정찬 맛집 풍원장의 `소소헌`은 입점 설득만으로 6개월 이상 긴 시간이 소요됐다.
철저한 고객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맛집을 입점시키고 인테리어를 개선하자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며 매출도 상승세다. 지난해 리뉴얼한 이마트 9개점 식음매장 매출은 직전 한 해 대비 평균 50% 증가했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식음매장을 미식가로 지속해서 리뉴얼할 계획이다. 고객 프로모션도 새롭게 진행함으로써 이마트 식음서비스 경쟁력을 더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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