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선호 트렌드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닭가슴살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모습이다.
허닭은 2분기 판매량이 930만 개로 직전 분기의 760만 개와 비교해 22.3%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닭가슴살 제품을 포함해 닭가슴살을 활용한 스테이크, 소시지 등 전 제품 판매가 꾸준히 늘어 전체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다.
이는 `헬시플레저`로 대표되는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 트렌드 확산과 여름휴가 성수기가 다가오며 단백질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글로벌리서치에 따르면 20세 이상 성인남녀가 건강과 관련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체중`이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양소는 `단백질`을 꼽았다.
자체 브랜드인 허닭과 허닭식단으로 소비자를 만나고 있는 허닭은 일상에서 다양한 형태로 단백질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간편식을 선보이는 데 집중한다.
`부루마불`과 콜라보를 통해 아시아 4개국의 매콤한 맛을 담은 `허닭 소스 통 닭가슴살` 등이 대표적이다.
허닭 관계자는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자체 생산과 판매 부담 없이 간편식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 B2B 사업을 적극 전개하며 닭가슴살을 활용한 캐주얼 간편식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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