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늘어난 닭가슴살…단백질 인기·여름 휴가철 영향

박승완 기자

입력 2022-07-27 10:4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허닭, 2분기 판매량 1분기 대비 22.3%↑
허닭 판매량 증가
단백질 선호 트렌드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닭가슴살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모습이다.

허닭은 2분기 판매량이 930만 개로 직전 분기의 760만 개와 비교해 22.3%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닭가슴살 제품을 포함해 닭가슴살을 활용한 스테이크, 소시지 등 전 제품 판매가 꾸준히 늘어 전체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다.

이는 `헬시플레저`로 대표되는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 트렌드 확산과 여름휴가 성수기가 다가오며 단백질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글로벌리서치에 따르면 20세 이상 성인남녀가 건강과 관련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체중`이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양소는 `단백질`을 꼽았다.

자체 브랜드인 허닭과 허닭식단으로 소비자를 만나고 있는 허닭은 일상에서 다양한 형태로 단백질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간편식을 선보이는 데 집중한다.

`부루마불`과 콜라보를 통해 아시아 4개국의 매콤한 맛을 담은 `허닭 소스 통 닭가슴살` 등이 대표적이다.

허닭 관계자는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자체 생산과 판매 부담 없이 간편식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 B2B 사업을 적극 전개하며 닭가슴살을 활용한 캐주얼 간편식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