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오징어짬뽕`이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31일 농심에 따르면 오징어짬뽕의 연매출은 평균 360억원 정도로, 국내 라면 시장에서 판매 순위 20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1992년 출시 직후에는 한 달 만에 530만개가 판매됐고,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은 17억개 이상이다.
농심 관계자는 "전 국민이 오징어짬뽕을 30개 이상 먹은 셈"이라며 "앞으로도 오징어짬뽕이 소비자에게 더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농심)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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