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맥주' 완판…MZ 마음 훔쳤다

박승완 기자

입력 2022-08-05 11:3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스퀴즈브루어리 "초도 물량 40만 캔 동나"
`J에게` 맥주
가수 이선희와 수제맥주 브랜드가 손잡고 내놓은 신제품이 완판됐다.

스퀴즈브루어리는 `J에게 맥주`가 초도 물량 40만 캔이 모두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출시 전 SNS를 통해 `이선희 맥주`로 이름을 알린 `J에게`는 출시되자마자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추가 발주 문의가 쇄도했다.

국보급 가수 이선희와의 협업에 더해 `맛있는 맥주를 만든다`는 스퀴즈브루어리만의 철학이 담긴 제품의 맛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라거`는 은은한 꿀맛과 산뜻한 과일 향, 몰트의 담백한 고소한 풍미가 강점이다.

`복숭아 에일`은 복숭아의 달콤한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과일 맥주로, 알코올 도수가 높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복케팅(복숭아 티켓팅)`이라는 유행어가 생겨날 정도로 복숭아 인기가 한창인 요즘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 취향 잡기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스퀴즈브루어리 관계자 "여전히 라거가 국내 맥주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만큼 당사의 기술력을 더한 프리미엄 라거를 선보이고자 했다"라며 "`J에게 맥주`는 인기에 힘입어 이달 내 대형마트에도 순차적으로 입점하여 판매 채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