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동남아 시장 본격 진출…한국식품 판매

입력 2022-08-11 09:10  





온라인쇼핑몰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싱가포르의 식품 이커머스 플랫폼인 `레드마트`(redmart)에서 한국식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2011년 설립된 레드마트는 동남아 이커머스 업체 `라자다` 그룹 계열사다.

컬리는 레드마트에서 `마켓컬리 브랜드관`을 열고 칼국수, 만두, 떡볶이 등 국내 유명 식당·셰프와 공동 개발한 냉동 간편식 44개를 판매한다.


컬리는 향후 판매 물량과 상품 수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며 자체 브랜드(PB)와 단독 판매 상품인 `컬리온리`를 중심으로 생활용품 판매도 검토 중이다.

컬리는 싱가포르를 발판으로 삼아 동남아 다른 국가에서도 한국식품을 판매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전날 싱가포르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미식에 대한 관심이 큰 싱가포르에 컬리의 이름으로 우수한 K-푸드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동남아 시장에서 우리 식품이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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