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최준희, "반성한다" 사과…홍진경 유튜브 중단

입력 2022-08-24 15:01  



배우 故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학교폭력 논란에 대해 재차 사과했다.

최준희는 23일 유튜브 댓글을 통해 "많은 분들이 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하여 제대로 생각하지 않고 인지하지 않은 상태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점, 그리고 상처를 주었던 친구에게 다시 한번 그때의 아픔이 상기될 수 있었다는 점을 간과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14살 중학교를 올라오기 전 초등학교때 왕따를 당하고 그것을 버티지 못해 경상북도 김천으로 전학을 가기까지 학창시절 불안함과 우울증이 바탕이 되어 어떤 수를 써서라도 남은 학창시절에서 절대로 내가 부모가 없다는 이유로 상처받지 않아야겠다, 나를 지켜야겠다는 경계심이 쓸데없는 자존심으로 바뀌어 오만함과 이기적인 행동으로 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친구와 다투었고 마음을 헐뜯는 단어를 내뱉고, 내가 힘들었다는 이유만으로 나만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입장을 전혀 배려하지 못한 행동을 한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준희는 "이런 글만으로 제 못된 행동들에 대해 용서받을 수 없다는 걸 잘 알고 있다"면서도 "그럼에도 이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그 당시 저에게 상처를 받은 친구들에게 정말 진심으로 미안했다는 사과의 말을 전하고 싶고 다시한번 용서를 구하고 싶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아울러 "4년 전 루프스병으로 몸이 건강하지 못한 상태로 횡설수설하며 어쭙잖게 했던 사과 영상도 죄송하다"면서 "영상 업로드 이전 다퉜던 친구들과 어렵게 연락이 닿아 카페에서 만나 미안했던 마음을 전하였고 또 그 아이의 마음도 온전히 들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최준희의 학폭 논란은 지난 20일 방송인 홍진경이 최환희(지플랫)-준희 남매를 만나는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면서 다시 불거졌다. 홍진경이 교육을 주제로 채널을 운영하는 만큼 학교폭력 논란이 있던 최준희가 출연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 것이다.

홍진경은 미처 논란을 예상하지 못했다며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최근 머리를 짧게 자른 그는 "약속된 콘텐츠들만 마치면 더 나은 콘텐츠를 위해 쉬어가겠다"며 휴식기를 가지겠다고 밝혔다.

(사진=SNS)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