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제작한 `반지의 제왕` 드라마가 전 세계에서 2천500만 명 안방 관객을 끌어모았다.
아마존은 3일(현지시간) 스트리밍 플랫폼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반지의 제왕:링즈 오브 파워`를 방영한 첫날 역대 가장 많은 시청자를 동원했다고 밝혔다.
이 드라마는 전 세계 240개가 넘는 나라에서 일제히 공개됐고, 2006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최대의 흥행 기록을 세웠다.
`링즈 오브 파워`는 영화 `반지의 제왕`, `호빗` 시리즈보다 시대적 배경이 수천 년 앞서는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형식의 TV 시리즈다. 8편으로 구성된 시즌 1은 다음 달 14일까지 차례로 공개된다.
아마존은 시즌 1에 역대 가장 많은 제작비인 4억6천500만 달러(6천300억 원)를 투입했고, 이 드라마를 시즌 5까지 만들 계획이다.
(사진=AP/아마존 스튜디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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