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는 아이브의 시대…‘일레븐’-'러브 다이브'-‘애프터 라이크’ 3연타 히트

입력 2022-09-07 11: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가요계를 접수하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 6일 방송된 ‘더쇼’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음악방송에서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5관왕을 기록한 것.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로 각종 차트에서 눈부신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애프터 라이크’는 발매 일주일 만에 각종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했고, 76일 만에 `멜론 톱 100` 1위를 차지했던 전작 `러브 다이브(LOVE DIVE)`보다 69일이나 단축하며 발매한 음원 중 가장 최단기간의 기록을 달성했다.

또 `애프터 라이크` 발매 첫날 `러브 다이브` 판매량을 가볍게 넘기며 커리어 하이 행보를 이어갔다.

써클 차트(구 가온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이번 신보로 108만 1201장의 판매고를 올려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는 지난해부터 올해 데뷔한 신인 그룹 중 단연 최고 판매량의 기록이다.

데뷔가 일 년이 넘지 않았음에도 아이브는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3연타 히트를 기록해 아이브의 시대가 시작됐음을 알렸다.

아이브 멤버 이서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1위를 받는 순간에 다이브(공식 팬클럽명)와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아이브가 5관왕을 차지할 수 있었던 건 다이브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다이브 너무 사랑하고 앞으로도 `애프터 라이크` 활동으로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애프터 라이크`로 4세대 대표 그룹이라는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켜 나가고 있는 아이브는 다양한 콘텐츠와 방송 활동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