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22`에서 C랩의 혁신 제품과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삼성전자 부스 옆에 `C랩에서 혁신을 만나다`를 주제로 135㎡ 규모의 `C랩 전시관`을 별도로 마련해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 우수 과제 2개와 스핀오프 스타트업 4개사, 사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 4개사를 함께 전시한다.
삼성전자가 KES에 C랩 전시관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참가 스타트업들은 많은 관람객을 직접 접하는 과정에서 이용자들의 가감없는 의견과 평가를 받아 제품과 기술을 고도화하고 판로 개척 기회도 모색할 수 있다. `C랩 아웃사이드`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은 C랩 담당자와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수년 전 분사한 스타트업들뿐 아니라 `C랩 아웃사이드` 육성 기간이 끝난 스타트업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미 CES, KES 등 IT 전시회 참가 지원, 사업협력, 글로벌 홍보 기회 등을 제공하며 성장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미 CES에서는 `C랩 인사이드` 4개, `C랩 아웃사이드` 9개 등 13개사가 `C랩관`에서 글로벌 기업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알렸고, 실제 투자 및 구매 상담이 이뤄지기도 했다.
AI 기반 탈모관리 솔루션업체 `비컨`의 박민석 대표는 "삼성전자와 함께 KES를 통해 신제품 첫 선을 보이게 되어 기대가 크다. 뷰티 관련 기업 및 탈모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의 생생한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KES에 선보이는 `C랩 인사이드` 과제는 올 초 선정된 ▲메타버스 러닝·운동 플랫폼 `메타러닝` ▲AR 기반 인테리어 솔루션 `인테리어블`이다.
이들은 그동안 C랩 과정에서 개발한 최소기능제품(MVP)을 전시해 이용자 의견을 제품에 반영할 예정이다.
2016~2020년 C랩 인사이드에서 스핀오프한 4개의 스타트업과 2018~2020년 C랩 아웃사이드의 육성을 받은 스타트업 4개사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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