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쇼’ 박진영, 올 라이브 단독 콘서트 ‘D-3’ 예열 완료…‘히트곡 총망라+특별 스테이지’

입력 2022-12-19 17:10  




박진영(J.Y. Park)이 연말 콘서트를 앞두고 그루브 가득한 무대로 `영원한 딴따라` 존재감을 과시했다.

박진영은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연말 단독 콘서트 `GROOVE BACK`을 개최한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 방영된 tvN 새 음악 프로그램 `화사쇼`에 출연해 `리빙 레전드` 아우라를 뿜어내고 공연 기대감을 최고조로 이끌었다.

작은 웰컴 파티로 분위기를 끌어올린 박진영은 화사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함께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를 재해석하고 본격적인 쇼 포문을 열었다. 11월 21일 발매한 새 싱글 `Groove Missing`(그루브 미씽) 타이틀곡 `Groove Back (Feat. 개코)`(그루브 백 (피처링 개코)) 무대를 펼쳤고, 곡의 하이라이트인 챌린지 파트 안무를 화사와 함께 선보였다. 두 사람은 `2019 MAMA`(2019 Mnet Asian Music Awards) 컬래버레이션 이후 약 3년 만에 함께 펼친 흥겨운 춤사위로 겨울밤을 뜨겁게 장식했다.

쇼의 클라이맥스는 단연 박진영의 히트곡 메들리 스테이지였다. "연말 공연을 앞두고 여러분이 미리 즐기실 수 있도록 콘서트 레퍼토리 일부를 보여드리려 한다"고 운을 뗀 그는 `날 떠나지마`를 시작으로 `FEVER (Feat. 수퍼비, BIBI)`(피버), `Swing Baby`(스윙 베이비), `너뿐이야 (You`re the one)` 등 올 타임 명곡 무대를 선보이고 세대를 아우르는 짜릿한 흥을 발산했다. 특히 박진영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는 밴드 라이브의 풍성한 사운드와 시너지를 발휘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만족도 200%의 콘서트 프리뷰를 완성했다.

후배 아티스트와의 합동 무대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의 릴리와 해원이 등장해 박진영이 직접 편곡하고 연주한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을 가창하고 특별 스테이지를 꾸몄다. 여기에 화사까지 합세해 네 사람이 함께 god의 `촛불 하나`를 부르며 방청객들과 신나게 호흡했고, 박진영은 "내년에도 즐거운 일들이 가득했으면 좋겠다. 내년 12월에는 모두 콘서트장에서 다시 만나자"며 즐거운 다음을 기약했다.

`퍼포먼스 킹`의 아우라를 발산한 박진영이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홍김동전`에서는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11일 벌교여고를 찾아 스페셜 공연을 펼치고 24명의 학생들과 특별한 추억을 나눈 박진영은 18일 방영분에서 사랑의 큐피드로 변신했다. 그는 `홍김동전` 멤버들과 함께 무명 배우가 아내를 위해 준비한 깜짝 프러포즈 이벤트에 동참했다. 박진영은 사연자의 진심을 제대로 전하기 위해 이벤트 기획에 적극 참여함은 물론 직접 작사, 작곡한 2AM의 `이노래`와 `날 떠나지마`, `Honey`(허니)를 세레나데로 바쳤고, 출연진들과 함께한 `Groove Back` 무대로 프러포즈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주인공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했다.

한편 박진영은 오는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단독 콘서트 `GROOVE BACK`을 총 4회 열고 관객의 무뎌진 그루브를 되찾아올 전망이다. 최근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이번 콘서트 역시 모든 반주와 사운드는 올 라이브로 연주됩니다. 올 라이브 반주로 공연을 진행하는 이유는 그날 그날 기분과 분위기에 따라 자유롭게 노래 불러드리고 싶어서에요. 여러분께 약속드렸던 환갑 파티 콘서트까지 딱 10번 남았네요. Let`s go!"라고 이유 있는 자부심을 밝힌 바, 묵혀온 흥을 모두 쏟아붓고 `영원한 딴따라`의 눈부신 진가를 발휘할 이번 단콘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