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비오(BE`O)가 새해에도 장르를 초월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비오는 최근 각종 음악 시상식과 컴백 아티스트들의 새 앨범에 등장하며 리스너들과 꾸준히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다양한 장르에서 비오를 향한 러브콜이 이어져 눈길을 끈다.
지난해 빅플래닛메이드엔터에 합류한 비오는 디지털 싱글 `LOVE me`(러브 미)와 첫 EP `FIVE SENSES`(파이브 센시스)를 발매하며 또 한번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LOVE me`와 첫 EP 타이틀곡 `자격지심 (Feat. ZICO)`은 2023년 현재도 음원 차트를 순항하고 있다.
이에 힘 입어 비오는 제14회 멜론뮤직어워드 TOP 10, 제37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남자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 제32회 서울가요대상 R&B 힙합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비오의 계속되는 상승세가 어떤 결과물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최근 비오의 행보는 다양한 피처링과 컬래버레이션으로 펼쳐지고 있다. 비오는 지난달 발매된 언오피셜보이의 `NOW`(나우), 이달 18일 발매된 김승민의 EP 타이틀곡 `Deep Sea`(딥 씨)에 각각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비오와 언오피셜보이, 김승민의 색다른 시너지가 힙합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비오는 이달 16일 발매된 최예나의 첫 싱글 `Love War`(러브 워) 타이틀곡 `Love War`에 피처링과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지원사격을 펼쳤다. 두 사람의 만족스러운 호흡이 대중의 취향까지 저격했다.
비오는 매력적인 보이스 톤과 트렌디한 음악적인 개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힙합 아티스트다. Mnet `쇼미더머니 10` 경연곡으로 선보인 `Counting Stars`(카운팅 스타즈)와 `리무진`에 이어 `LOVE me`와 `자격지심 (Feat. ZICO)`까지 연이어 흥행시키면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음악 시상식과 피처링으로 산뜻한 새해 첫 행보를 시작한 비오는 계속해서 다채로운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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