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에스, '프리 콘'으로 10인조 디멘션 활동 선언…'감동+설렘' 폭발

입력 2023-02-14 08:50  



트리플에스(tripleS)가 팬들과 함께 특별한 첫 발걸음을 뗐다.

트리플에스는 지난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10인조 첫 자연발생 `디멘션(DIMENSION)`의 앨범 `ASSEMBLE` 발매 기념 `프리 콘(Pre-Con)`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 개시를 알렸다.

이날 `프리 콘`은 트리플에스에게 그 어느 때보다 뜻깊은 순간이었다. `마스터(MASTER)`로 명명된 팬들이 직접 선택한 타이틀곡 `Rising` 무대를 가장 먼저 공개하는 자리였기 때문. 특히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프리 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트리플에스는 `프리 콘`에서 `Rising`은 물론 `ASSEMBLE`의 수록곡 무대를 선보이며 새로운 `디멘션`의 탄생을 알렸다. 이밖에도 첫 `디멘션` AAA를 비롯해 데뷔가 예고된 +(KR)ystal Eyes의 특별 퍼포먼스까지, `마스터`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가득했다.

가장 눈길을 끌었던 대목은 바로 트리플에스의 `코스모스(COSMOS)`의 한 축을 담당하는 `도쿄 하우스(TOKYO HAUS)`와의 깜짝 연결. 물리적인 거리를 넘어 트리플에스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된 멤버들의 모습에선 감동적인 유대감을 느낄 수 있었다.

트리플에스는 "오늘 이 순간을 만들어주신 `마스터`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 덕분에 이렇게 새로운 출발점에 설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 그려갈 이야기들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트리플에스는 이날 오후 6시 10인조 `디멘션`의 새 앨범 `ASSEMBLE`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1년에 단 한 번, 모든 멤버가 모여 만들어지는 첫 작품 `ASSEMBLE`을 위해 트리플에스의 첫 멤버 윤서연부터 10번째 멤버 서다현까지 힘을 모았다.

타이틀곡 `Rising`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소녀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꿈에 대해 냉소적이고 꿈을 꾸는 이들을 조롱하는 시대로 변해버린 지금. 트리플에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온 힘을 다해 달려가는 것이 얼마나 값지고 멋있는 것인지를 노래한다.

쉴 새 없이 몰아치는 비트와 댄스 브레이크가 맞물리며 `Rising`만의 `스테이지 팝`이라는 화려한 장르를 완성시켰다. 그리고 NCT와 더보이즈의 안무가 최효제의 리드로 만들어진 싱크로나이즈드 댄스를 통해 왜 트리플에스가 `무서운 신인`인지를 증명해냈다.

`Rising` 뮤직비디오 역시 눈여겨봐야 할 대목. `Generation`에서부터 호흡을 맞춘 언더무드 필름과 함께하며 트리플에스의 서사를 연결했다. 특히 검게 칠한 손톱과 다음 `디멘션` +(KR)ystal Eyes의 핸드폰을 통해 스토리텔링을 잇는단 귀띔. 벌써부터 특별한 기대가 모이는 이유다.

`ASSEMBLE`에는 `Rising` 외에도 `디멘션`의 문을 활짝 여는 `Beam`, 특별한 사운드가 기대되는 `Before the Rise`, 제목만으로도 기대를 모으는 `Colorful`과 `The Baddest`, 하이브리드 곡으로 알려진 `New Look`, 앨범의 주제를 관통하는 `초월(Chowall)` 등 다채로운 트랙들이 담겼다.

데뷔 쇼케이스와 `프리 콘`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트리플에스는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 글로벌 `마스터`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