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 절감·제품 품질력 향상 노력
비비안이 생산 효율 극대화 등에 힘입어 10년 만에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도 2천억원대를 회복하며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비비안은 지난해 연결기준 누적 영업이익 57억원을 거둬 전년 동기 대비 302.5% 늘어난 실적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천131억원으로 13.4% 증가했다.
비비안 관계자는 "생산 효율 극대화에 따른 원가 절감과 제품 품질력 향상, 꾸준한 신제품 라인업 확대로 호실적을 거뒀다"며 "4년 만에 매출액 2천억원대 회복과 더불어 영업이익도 지난 2012년 이후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유통별 차별화된 브랜드 기획을 통해 온라인과 홈쇼핑, 신규 사업 등에서 골고루 매출이 신장됐다. 특히 신규 사업부의 경우 전년 대비 115%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보였다.
홈쇼핑 부문 매출도 채널별 맞춤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같은 기간 30% 이상 늘었다. 이밖에 비비안 사업부와 할인점 사업부도 각각 8%, 7% 증가해 전 부문에 걸친 고른 성장을 거뒀다.
손영섭 대표는 "지난해 녹록지 않은 여건에서도 효율적 상품 운영과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으로 호실적을 냈다"며 "올해에는 원가 절감과 생산목표 달성 등 체질 개선을 통해 수익성 향상 및 흑자 지속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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