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의 가입자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모오모'는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로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는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로 이어지면서 가입자수 확대를 견인했다. 특히 '실제 본인의 반려견과 똑같이 만들 수 있어서 캐릭터에 더 애정이 생긴다'는 반응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정 나이대가 선호하는 앱이 아닌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다양한 연령층이 고루 가입한 것도 특징이다. 실제 '오모오모'의 가입 연령은 △10대 (15.6%) △20대(26.1%) △30대(23.9%) △40대(20.5%) △50대(11.4%)로 모든 연령의 펫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인다.
'오모오모'에서는 금번 업그레이트를 기념하며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규 기능인 아이템캐릭터 꾸미기를 활용한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회원 및 신규 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오모오모'의 다양한 캐릭터가 보다 친근하게 고객들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이모티콘, 콜라보 굿즈 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최고의 커뮤니티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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