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업무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내 업무용 챗봇 서비스인 '바로봇'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로봇은 1:1 비대면 업무 수행 형태로 설계되어 24시간 동안 신속하게 업무 처리를 진행할 수 있다.
IT, 총무, 인사, 복리후생 등 업무 지원부문을 시작으로 향후 챗GPT API를 적용해 최적화된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기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에 바로봇을 더해 직원들의 업무 지원을 강화하고 문의에 효과적으로 응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웹에서 모바일 앱으로 확장 예정인 바로봇을 통해 직원들의 활용성은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직원들은 바로봇을 통해 유료 구독으로 사용해야 하는 GPT-4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대우건설은 중흥그룹 인수 초 디지털 관련 전담팀을 신설해 디지털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선보였다.
지난 4월에는 주택건축 BIM과 디지털 기반 EPC통합플랫폼을 구축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건설업무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임직원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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