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소피아 무역관은 불가리아 최대 유통망인 DM과 함께 지난 22∼25일 한국 뷰티제품 판촉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한국 화장품 72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 이번 행사의 매출은 작년보다 70%가량 늘었다고 무역관 측은 설명했다.
DM은 판촉 행사 이후에도 2주간 105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을 통해 한국화장품 전용 행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불가리아 인기 인플루언서 2명이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한국의 신규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황유선 코트라 소피아무역관장은 "불가리아에서 한국 화장품은 좋은 성분을 쓰는 상품으로 인식돼 수입액이 최근 5년간 약 10배 규모로 성장했다"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면 수출을 더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코트라 소피아무역관 제공)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한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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