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퇴직자 사회공헌 뉴스타트’ 일자리 연계기업 업무협약

입력 2023-07-11 15:20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이음길에이치알-일자리 연계기업(관)’ 협약서 서명

기업퇴직자들이 은퇴 후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활용해 사회적 가치로 바꾸는 일에 사회서비스 기업(관)들이 함께 힘을 더하기로 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 사회공헌센터와 ㈜이음기에이치알(대표 김기완)는 10일 서울 강남구 강남파이낸스프라자에서 10개 사회서비스 기업(관)과 함께‘기업퇴직자 사회공헌 뉴스타트 일자리 기업(관)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기업퇴직자 사회공헌 뉴스타트’ 사업은 기업퇴직자들의 은퇴 후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발휘하여 제2의 인생을 사회서비스 분야 일자리 준비하여 진출할 수 있도록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4년째 추진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이음길에이치알이 함께하고 있고, 맞춤형 교육과 생생한 현장 참여 인턴쉽 진행으로 사회서비스분야 일자리에 신중년의 퇴직 후 보람되고 안정적인 삶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현장실습과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관)으로 사회적 협동조합 문화플랫폼 위드(이사장 고신애, 문화 교육·기획 컨설팅), 두두 협동조합(이사장 김명희, 중장년 일 문화 공작소), 따뜻한 사진가 협동조합(이사장 조병희, 소외계층 사진 촬영), 모두의 책(대표 김진호, 출판·인쇄), 서울시 50+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이회승, 일자리 정책개발·운영), 앙코르브라보노(이사장 박경임, 전직 교육·경영컨설팅), 애듀엔컬처 사회적 협동조합(대표 박종철, 교육·문화예술·사회공헌사업), 오플쿱 사회적 협동조합(이사장 박호영, 중장년 생애설계), 이편한 동행 사회적 협동조합(원장 한영조, 독거노인 통합 서비스), 한국 50+플러스모델 사회적 협동조합(이사장 김훈, 시니어 모델·강사 양성) 10개소가 참여했다.

이로써‘기업퇴직자 사회공헌 뉴스타트’연계기업(관)으로 참여하는 기업(관)은 올해 협약을 맺은 10개소를 더해 총 40개소에 이른다.

우용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소장은“기업퇴직자 사회공헌 뉴스타트 사업에 참여하여 일자리 연계에 협력해주신 각 기업과 기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기업퇴직자들의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는 앞으로 고령화 사회의 사회발전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고, 일자리 발굴과 연계를 통한 사회서비스 분야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