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엑스와이지, '2023년 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사업' 선정

입력 2023-07-18 10:33  


블로코엑스와이지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수행하는 '2023년 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공모사업'에서 지원하는 14개 과제 중 '거래 불가능한 NFT인 오픈 배지 기반의 ESG 멤버십 플랫폼 융합 POC'라는 주제로 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과제(총 14개)에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수행하는 과제는 블록체인 기반 ESG 앱 서비스에 대한 기술검증을 수행하며, 블로코엑스와이지는 국내 자전거 플랫폼인 라이트 브라더스와 성공적인 연구 및 개발을 위해 양사 간 협력한다. 블로코엑스와이지의 국제 특허 등록된 오픈 배지 기술을 활용하여 자발적 탄소 시장을 융합한 새로운 ESG 멤버십 플랫폼에 대한 기술검증을 수행할 예정이다.

블로코엑스와이지가 보유한 웹 3.0 오픈 배지 공인 인증 서비스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비식별화하여 더 안전하게 신원 인증 및 자격 증명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지난 2022년에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KISA)이 수행하는 '2022년 블록체인 민간 분야 시범사업' 중 하나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공동 졸업 전시회 제1회 Our Fair 'This is today'를 개최했다. 이 전시회에서 작가들의 경력을 인증하는 수단으로 오픈 배지를 활용하며, 배지 기술력과 신뢰성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또한, KB 국민카드와 마이 데이터 협력을 통해 다양한 오픈 배지 기술을 지원했으며, 최근에는 국내 피트니스 업계 나바코리아와 오픈 배지 기반으로 선수 이력을 증명하는 페이지를 선보이며 오픈 배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졌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김경훈 대표는 "라이트 브라더스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오픈 배지 ESG 멤버십 플랫폼에 대한 기술검증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탄소 저감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PUSH 방식의 인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며, 신뢰할 수 있는 웹 3.0 기반의 인증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