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와 스마트홈 시스템 'Hi-oT(하이오티)'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KS-PBI(프리미엄브랜드지수) 평가서 공동주택과 스마트홈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기업경영에 있어 국내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2006년 런칭 이후 25만 세대를 공급했다.
국내 최초 전 단지 범죄예방환경(CPTED) 설계를 적용한 안심아파트에서 층간소음 저감기술 'H사일런트 홈'과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홈' 아파트까지 차별화된 기술과 솔루션을 선봬는 등 다양한 수요와 변화에 대응하고 입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H 시리즈'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 하이오티 시스템은 집 안 빌트인 기기와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탑재된 가전제품이 하나로 연결되고 엘리베이터와 공동 현관문까지 제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현대건설은 자동차와 통신사 플랫폼을 연동한 홈투카·카투홈, 액티브하우스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액티브하우스 서비스는 현대건설이 현대차·기아차와 함께 개발한 스마트홈 서비스로 건설사가 관리하는 주차유도시스템의 정보를 자동차에 전달해 주차장의 전반적인 정보를 차량 탑승자에게 알리는 편의 기능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헬스리빙·웰니스·메디컬 분야 솔루션이 적용된 신개념 주거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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