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K-뷰티 투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한이 증가하면서, K-뷰티에 대한 열기도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1~7월 롯데백화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구매한 뷰티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배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관광 특구의 중심에 위치한 본점은 같은 기간 매출이 7배 이상 늘어났다. 최근에는 유명 아이돌 멤버를 모델로 사용한 '설화수', '헤라' 등의 영향으로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 향수 등 다양한 백화점 화장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롯데백화점의 뷰티 매장을 하나의 관광 코스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K-뷰티 투어' 서비스를 진행한다.
K-뷰티 투어는 K-뷰티를 경험해볼 수 있는 외국인 전용 서비스로, 이달 본점을 시작으로 향후 잠실점, 부산본점 등으로 진행 점포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우리나라를 여행하는 동안 직접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K-뷰티 파우치를 무료로 증정한다. 파우치 안에는 설화수, 헤라, 탬버린즈 등 총 12개의 인기 브랜드들의 대용량 샘플이 들어있다.
이달부터 올 연말까지 본점 1층의 택스리펀 데스크를 방문해 다운로드 받은 전용 쿠폰을 보여주면 1인 1회에 한해 선착순으로 증정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의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K-뷰티 클래스'도 진행한다.
지난 3일 진행한 '후' 클래스와 오는 10일에 진행하는 '설화수' 클래스는 사전 모집 인원의 4배가 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신청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클래스에서는 유명 셰프와 협업한 '궁중 다과'와 한국 전통 문양의 보자기를 활용한 '보자기 아트' 등도 함께 체험해볼 수 있다.
이번 달에는 영어로만 수업을 진행하지만, 앞으로는 국가별 선호 브랜드를 나누고, 해당 나라의 언어를 사용해 수업을 진행하는 등 클래스를 점차 세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8일부터는 전문가에게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K-뷰티 살롱'도 운영한다. 당일 본점에서 1백만 원 이상 구매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지수 뷰티&액세서리 부문장은 "태국에 가면 쿠킹 클래스를 듣고, 발리에 가면 서핑 클래스를 듣는 것처럼 우리나라에서는 롯데백화점의 'K-뷰티 클래스'를 듣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관련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 보완하며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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