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OK금융 회장 "비인지 스포츠 지속성장 기반 마련할 것"

장슬기 기자

입력 2023-10-11 16:00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폐막
최 회장, 선수단에 격려금 전달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선수단장인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11일 16일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선수단장이라는 소임을 내려놓고 스포츠 발전을 바라는 스포츠 후원가로서, 대한민국 스포츠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최 회장은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42개, 은메달 59개, 동메달 89개를 따낸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본진과 함께 지난 9일 귀국했다. 금융업계 최초로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장으로 선임된 최 회장은 선수단으로부터 운영과 지원을 총괄하며 선수단 단합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 회장은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고자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39개 전 종목 감독들에게 격려금으로 총 1억4,000만 원을 전달했다. 또한 '원팀 코리아'로 활약할 선수단 모두에게 유니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선수단이 다른 나라 선수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한국 문양 핀 배지'와 그립톡 제작도 지원했다.

후회 없는 경기력을 보여준 국가대표를 위한 세심한 지원도 이어졌다. 최 회장은 경기 일정을 모두 소화하고 본국으로 귀국한 각 종목 선수단에는 추가 격려금을 전달했으며, 17년만의 은메달을 거머쥔 럭비 국가대표 선수단에는 LG전자, 대상웰라이프와 협력해 포상금 5,000만 원을 지급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최 회장은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선수촌 환경을 일일이 점검하는 한편, 하루에 3만보씩 걷고 하루 평균 6개, 최대 8개 경기장을 누비며 특유의 파이팅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스쿼시, 하키, 럭비 등 많이 알려지지 않은 비인지 종목 경기가 펼쳐지는 현장을 찾아 비인지 종목 홍보에 앞장섰다. OK금융그룹은 배구,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개최, 럭비, 하키, 농아인야구, 여자농구 등 다방면에서 수년간 스포츠 후원을 이어나가며 대중으로부터 소외 받는 비인지 종목 저변 확대를 돕고 있다.

그 중 OK금융그룹이 후원하고 최 회장이 협회장으로 있는 럭비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17년만의 은메달을 따내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기도 했다.

최 회장은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비인지 종목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메달 색이 아닌 경기 자체를 즐기는 스포츠 본연의 가치가 주목 받는 문화가 스포츠 전반에 자리잡길 바란다"며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꿈의 무대인 아시안게임에서 최고의 기량을 보여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행복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