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도쿄 모터쇼에서 이름을 바꾼 일본 모빌리티쇼에 첫 참가한다. 일본 현지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신규 수주 기회를 확보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Japan Mobility Show'에 참가해 전동화, 램프, IVI(차량 인포테인먼트) 등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과거 도쿄 모터쇼를 포함해 일본에서 개최되는 모빌리티 관련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는 이번 일본 모빌리티쇼에서 신규 사업 기회 창출에 집중하기 위해 프라이빗 부스를 중심으로 전시관을 운영할 방침이다.
전시 기간 동안 도요타, 르노닛산미쓰비시, 혼다 등 일본 주요 완성차 관계자들과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일본 현지 완성차 업체에 램프와 샤시, IVI 제품 등을 공급해 왔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현지 고객 전담 조직을 확대하고 일본 내 영업과 수주 활동을 총괄하는 완성차 출신 임원급 전문가 2명을 영입하기도 했다. 이들은 일본 완성차와 부품업체에서 40년 가까이 근무하며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초 미국에서 개최된 CES를 시작으로 지난 9월 독일 IAA 등에 참가하며 해외시장 수주 확대를 노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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