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고객에 사과·환불 조치"
국내 유명홈쇼핑에서 '라벨 갈이'를 통해 신제품으로 둔갑한 의류 제품이 대량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6일까지 방송과 온라인쇼핑몰 등을 통해 블라우스 제품 3천300여개 세트를 판매했다.
블라우스 3벌이 1개 세트로 중간에 할인 과정을 거쳐 4만∼5만원대에 판매돼 총 1억5천여만원 어치의 주문이 이뤄졌다.
이 제품은 올해 7월 생산됐다고 표시돼 있었지만 실제로는 2021년 제작 상품으로 파악됐다.
국내 의류업체 A사가 지난해 3월 중국에 공장을 둔 B사에 이 블라우스 제품 생산을 의뢰했는데, 납기일을 맞추지 못했고 일부 제품에는 하자도 있어 의류 판매 이전에 통과해야 하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심사에서 특정 항목의 기준치를 넘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납품 계약은 취소됐고, 2년여가 지나 해당 제품은 올해 생산된 제품으로 둔갑해 현대홈쇼핑에 등장했다.
다른 의류업체를 거쳐 현대홈쇼핑에 제품이 납품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 과정에서 제품이 마치 올해 제작된 것처럼 제조 연월을 바꾸는 일명 '라벨갈이'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실제로 홈쇼핑을 통해 배송된 일부 제품에는 원래 부착됐던 라벨을 뜯어내고 새로운 라벨을 붙인 흔적이 남아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홈쇼핑은 제품과 관련한 문제가 제기돼 이달 6일 판매를 중단하게 됐다고 해명하면서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환불 조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전체 구매 고객에게 관련 사실을 공지하고, 품질 문제가 발생한 고객에게 신속하게 반품·환불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보다 철저하게 상품 품질을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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