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 대검 들이대는데...보고도 못 나선 장병들

입력 2023-10-27 16:10  



27일 파주에서 한 상병이 차에 탄 시민들에게 군용대검을 들이대는 등 난동을 피운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주변에 있던 군인들이 한참 동안 이를 보고만 있다가 뒤늦게 제지했다는 목격담이 나오고 있다.

사건이 일어난 이날 오전 8시 45분께 경기 파주시 조리읍의 한 왕복 4차선 도로 1차로에는 1차로엔 군 훈련을 마치고 부대로 향하는 장갑차와 군용 트럭들이 줄지어 서행하고 있었다. 갓길에 접촉 사고가 난 차들이 서있는 바람에 교통이 혼잡했다.

그 와중에 장갑차에 탑승하고 있던 A상병이 갑자기 도로를 가로질러 차 사고로 갓길에 세워진 차량을 향해 달려갔다. 그는 사고가 난 차량의 문을 열려고 했지만 잠겨 있었고 해당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자 바로 옆 2차로에 있는 차량 앞을 가로막았다.

그는 차량의 창문 틈으로 "차 키를 내놔라"며 군용대검을 들고 협박했다. 겁을 먹은 운전자는 그대로 차를 몰고 달아났다. 그럼에도 A 상병은 이 차량을 잡기 위해 전력 질주하다 결국 멈춰 섰다.

다시 돌아온 A 상병은 뒤따르는 차량 운전자를 향해 같은 행동을 하고 차창 안으로 손을 집어넣어 매달렸다. 놀란 운전자는 군용대검으로 협박하는 A 상병을 매단 채 10m 정도를 직진했다. 이 차량은 좌측 도로의 SUV 차량 뒤를 박고 멈춰 섰다. A 상병은 뒤따라오던 군 관계자에게 잡혔지만 크게 반항했다.



차량 3대를 향한 A 상병의 흉기 난동 범행은 5분 이상 진행됐지만 지켜본 시민들에 따르면 군인들은 A 상병이 차 사이를 활보하며 범행하는 동안 별 조치를 하지 않았다. 세 번째 차량을 상대로 한 범행이 발생했을 때가 되서야 1명이 차에서 내려 제압했다.

당시 상황을 목격한 운전자는 "군인이 갑자기 승용차 옆으로 붙어 차량을 세웠다"며 "옆 차선 장갑차에 있던 군인들은 쉽사리 내려오지 못하고 나중에 한 분이 쫓아갔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도착했을 때도 극도로 흥분한 A 상병은 도로 바닥에 누운 채 일어나지 않고 저항했다.

A 상병은 피의자 조사를 위해 인근 파주경찰서로 연행됐고, 이날 낮 12시 40분께 군모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수갑을 찬 채로 군사 경찰에 인계됐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