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288억원…전년보다 12.7%↓

김예원 기자

입력 2023-10-31 10:12   수정 2023-10-31 10:13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3분기 매출 9,633억 원, 영업이익 288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7%, 영업이익은 12.7% 각각 감소했다.

올해 3분기는 미주와 유럽, 중동, 일본과 같은 해외 시장에서는 매출이 성장했으나 면세와 글로벌 이커머스, 중국 시장 등에서 매출이 하락하며 그룹 전체 매출이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에서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프리메라, 일리윤, 라보에이치 등은 선전한 모습을 보였다. 자회사 가운데서는 에뛰드가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며 영업이익이 3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면세 및 글로벌 이커머스 채널에서 매출이 하락하며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한 5,43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 감소와 데일리 뷰티 부문 적자 전환으로 인해 전체 국내 영업이익은 34.5% 하락했다. 반면 멀티브랜드숍(MBS) 채널의 매출이 50% 이상 성장했고, 쿠팡 등 입점을 늘린 덕에 국내 이커머스 채널 매출도 증가했다.

럭셔리 브랜드 부문에서는 MBS 채널의 판매 호조로 헤라와 프리메라 매출이 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은 미주, EMEA(유럽·중동 등), 일본에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으나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매출이 하락하며 전년 대비 4% 감소한 3.17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주와 EMEA 지역에서의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으나, 아시아 지역에서 적자 폭이 줄어들며 전체적으로는 영업 적자가 축소됐다.

미주와 EMEA 지역은 지속해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35%의 매출 성장을 이뤄낸 미주에서는 '6세대 윤조에센스'를 출시한 설화수와 MBS 채널 접점을 확대한 이니스프리 등 핵심 브랜드가 성장을 견인했다.

라네즈의 경우 멕시코 세포라에 론칭하며 중남미 시장 진출에 나섰고, EMEA 지역에서도 '워터뱅크'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 결과 라네즈를 중심으로 매출이 41% 증가했다.

이밖에 일본에서도 라네즈와 이니스프리의 매출이 확대되고 헤라와 에스트라 등 새로운 브랜드가 출시되며 전체 매출이 30% 이상 성장했다.

주요 자회사 중에서 에뛰드는 핵심 제품의 판매 호조와 수익 구조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3배 늘었다. 에스쁘아도 국내 이커머스 채널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체 매출이 성장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