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20도라니"…패딩 벗고 해변으로

입력 2023-12-10 14:51   수정 2023-12-10 16:34




일요일인 1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국립공원과 유원지 등에 관광객이 몰렸다.

남부 지역에선 한낮 기온이 20도까지 오르며 해수욕장을 찾은 시민들도 많았다.

경남 통영 케이블카는 이날 오후 1시 기준 1천100여명이 탑승해 아름다운 남해안 한려수도국립공원 절경을 감상했다.

사천 케이블카 역시 같은 시각 1천명이 넘게 탑승해 남해안 비경을 즐겼다.

한려해상국립공원 남해 금산·남해 상주은모래비치,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에는 포근한 날씨 속 백사장, 몽돌해변, 송림을 거니는 관광객들로 붐볐다.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은 애월·사계·용담 해안도로 등에서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유명 카페와 음식점 등에서 휴일을 보냈다.

제주 이호해수욕장 등에선 많은 사람이 백사장을 맨발로 걷는 '어싱'(Earthing)을 즐기고, 바닷물에 발을 담그며 사진을 찍는 등 여유롭게 주말을 보내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등 주요 해안가 카페와 식당가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잇따랐고, 금정산과 장산 등 도심 명산에도 가벼운 옷차림으로 집을 나선 등산객들 발길이 이어졌다.

강원도 정선 하이원 스키장을 찾은 4천600명을 비롯해 모나 용평, 휘닉스 평창 등 도내 스키장에는 1만명이 넘는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이 은빛 슬로프를 질주하며 스트레스를 날려 보냈다.

눈썰매장과 겨울 놀이 시설을 갖춘 홍천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찾아 눈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즐기며 추억을 쌓았다.

포근한 날씨에 오대산에 3천여명이 찾는 등 강원도내 국립공원에는 겨울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들로 북적였다.

춘천 의암공원 등 도심 유원지는 저마다 자전거, 배드민턴, 반려견과 산책을 즐기는 모습 등으로 활기를 띠었다.

용인 에버랜드를 찾은 관광객들은 판다월드에서 바오 패밀리를 구경하고 놀이기구를 타면서 즐겁게 지냈다.

속리산 국립공원에는 오후 2시 기준 5천300여명이 입장해 법주사와 세심정을 잇는 세조길을 거닐며 겨울 산사의 정취를 만끽했다.

옛 대통령 별장인 청주시 문의면 청남대에는 이날 오후 2시까지 1천명 안팎의 방문객이 찾아 대통령기념관 등을 관람하고, 대청호 주변을 산책하며 여유로운 한때를 보냈다.

전주한옥마을을 찾은 관광객들은 두꺼운 외투를 벗고 경기전과 전동성당 등 명소를 거닐며 휴일 오후를 즐겼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