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오산경찰서, 공동체 치안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12-18 16:59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15일 오산경찰서(서장 박정웅)와 경·학 간 치안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산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오산대학교 허남윤 총장, 오산경찰서 박정웅 서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과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 치안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이뤄졌으며 오산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OSAN_UNIPOL(오산 유니폴)을 발대, 치안 활동에 함께하기로 협의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범죄위험도 예측분석 시스템(Pre-Cas) 분석을 통해 범죄 취약 지역을 탄력 순찰 장소로 지정하는 등 캠퍼스 주변 안전 환경을 구축하고, 월 1회 경찰·자율방범대·OSAN_UNIPOL이 함께 대학가 및 궐동 원룸 밀집 지역 등에 대한 안전 순찰 활동을 전개한다.

또, 순찰 활동 중 발견된 범죄 취약 요소에 대해서는 범죄환경 개선까지 함께 참여하는 등 실질적인 경·학 공동체 치안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허남윤 오산대 총장은 “최근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오산 지역의 치안 확보에 기여할 뿐 아니라, 경찰행정학을 전공하는 경찰관 지망 학생들에게 업무 체험 기회 제공함으로써 현장 실무 지식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산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박정웅 오산경찰서 서장은 “이번 MOU를 통해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UNIPOL 활동이 경찰과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지역 치안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오산경찰과 오산대가 협력해 더욱더 안전한 오산시가 되도록 다양한 연계 활동을 추진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산대는 △미래공학부, △자동차학부, △크리에이티브콘텐츠학부, △휴먼케어학부, △사회서비스학부, △호텔관광서비스학부, △K-뷰티예술학부, △문화예술학부, △군사학부, △보건의료학부 등 10개 학부, 32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연간 131억을 지원받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