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야심작…'역대급 쇼핑몰' 주말 문 연다

입력 2024-01-24 13:02  

젊은층 특화 '스타필드 수원' 26일 그랜드오픈
MZ 공략 브랜드·F&B 다수 입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고객을 사로잡을 역대급 쇼핑몰이 오는 주말 경기도 수원에서 문을 연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수원 장안구 정자동에 위치한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지상 8층, 축구장 46개 크기인 연면적 10만평(33만1천㎡) 규모에 4천500대가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수원 지역 최대의 복합쇼핑몰이다. 가족 친화적인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MZ세대를 겨냥한 특화매장을 대폭 강화한 게 특징이다.

스태이필드(Stay Field)라는 콘셉트 아래 여유롭게 먹고 둘러보고 체험하며 일상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공간을 지향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2.0'의 시작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스타필드 수원에는 지역 스타필드로는 최초로 '별마당 도서관'이 들어선다. 휴식과 만남,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열린 문화 공간이다. 22m 높이의 웅장한 서고에 4층부터 7층까지 시원하게 트여 개방·공간감으로 선사한다. 3층에는 어린이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도 오픈한다.



또한 MZ세대가 선호하는 편집숍과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했다. MZ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성수동과 홍대 등 일부 서울 상권에서만 있는 브랜드를 지역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일부 매장은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체험형으로 꾸며진다. LP카페 '바이닐 성수'의 스타필드 수원 분점, 친환경 브랜드 러쉬가 선보이는 영국 전통 스파 '러쉬 스파',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운영하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 등이 있다.

푸드 편집숍과 미슐랭급 맛집으로 구성된 식음료(F&B) 특화존 '바이츠 플레이스'도 선보인다.

이밖에 반려동물 특화공간과 스타필드 최초의 프리미엄 피트니스클럽 콩코드가 들어섰다.

경기 남부권의 중심인 수원은 '3040세대' 중심의 젊은 육아 가정과 '1020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비중이 특히 높은 지역이다. 이러한 지역 특색을 고려해 400여개 매장 가운데 30%를 기존 스타필드에서는 볼 수 없는 최초 입점 매장으로 구성했다.

이를 기반으로 120만명 수원 시민은 물론 반경 15㎞에 상주하는 500만 인구를 고객으로 적극 유치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지난 15일 새해 첫 현장 방문지로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에 더 친숙한 MZ세대에게 그동안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차별화한 경험과 서비스를 선사해야 한다"며 "스타필드 수원이 '다섯번째 스타필드가 아닌 첫 번째 스타필드 2.0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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